“디지털 스마트제조 혁신 & 디지털 트윈 융합 기술 세미나 2022” 6월 23일 개최

“디지털 스마트제조 혁신 & 디지털 트윈 융합 기술 세미나 2022” 6월 23일 개최

순커뮤니케이션은 6월 23일(목) 여의도전경련타워에서 “디지털 스마트제조 혁신 & 디지털 트윈 융합 기술 세미나 2022”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코그넥스가 발표와 후원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일반산업에 IT시스템을 결합해 지능형 공장으로 진화하는 ‘인더스트리 4.0’에서 제조 산업의 효율성 추구라는 개념을 미래로 확장한 핵심요소인 인간중심, 지속가능성, 탄력성 등이 추가된 '인더스트리 5.0'으로 빠르게 전환할 것으로 보인다. 인간과 기계의 상호작용, 디지털 트윈 및 시뮬레이션, 데이터 전송, 저장, 분석 기술, 인공지능 그리고 에너지 효율성, 인간과 로봇의 협업 등이 스마트제조의 혁신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스마트 제조혁신, 디지털 트윈으로 그리는 미래 △혁신적인 딥러닝 솔루션, 엣지러닝으로 구현하는 스마트팩토리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략 차별화 △AI를 뛰어넘는 디지털트윈 기반의 지혜서비스 제공방안 및 사례 △스마트 팩토리를 필요한 토탈 솔루션 △스마트제조를 위한 디지털 트윈 기반 모빌리티 솔루션 △스마트제조의 기존 비전 검사 한계를 극복한 Auto Deep Learning 알고리즘 라는 내용으로 7명의 전문가들이 발표에 참여한다.

관계자는 "디지털 스마트공장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트윈 기술 적용으로 변화되는 스마트팩토리 산업을 예측해보고 최신 주요 제조 공정 기술을 분석하며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려고 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기술정보 습득과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순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